♡ 쉼터/•*―생활◈정보

알아두면 좋은 생활의 지혜7

ll아놀드 2009. 1. 23. 18:36

1.
불고기를 하고 시간이 흘러서 식으면 기름이 엉겨서 맛도 모양도 떨어진다. 이럴 때는 고기를 다 익힌 다음에 녹말을 한큰술 물에 풀어넣으면 식은 후에도 맛이 좋다.

2.
갑작스레 불린 콩이 필요할 때는 내열그릇에 콩이 완전히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랩을 씌우지 말고 전자레인지에 6분 정도 가열하세요. 또 너무 꽝꽝 언 아이스크림도 전자레인지에 10초간 데우면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됩니다.

3.
생선 비린내가 밴 프라이팬에 간장 한 방울을 떨어뜨려 불에 달구면 비린내가 없어져요. 또 육류나 생선 비린내가 밴 칼을 씻을 때는 식초를 희석한 물로 씻은 다음 녹 방지를 위해 무 조각으로 닦아내세요

4.
김밥을 썰 때 칼에 밥알이 달라붙어서 잘 썰어지지 않죠? 자칫하면 예쁘게 만든 김밥의 모양까지 망치게 됩니다. 이 때는 칼을 불에 달궈서 김밥을 썰면 문제 없답니다. 또 쓰레기 봉투를 버릴 때 악취를 방지하기 위해 소다를 뿌려주면 냄새가 줄어들어요.
5.

양파망사주머니는 삶은 감자나 삶은 계란을 으깰 때 효과 만점입니다. 으깨는 도구가 필요없어요. 또 오래된 식빵을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장고의 냄새를 빨아들이지요. 양배추 잎을 쉽게 뜯으려면 양배추의 중심부분을 파내고 뜨거운 물을 부으면 됩니다.

6.

쌀을 오래 두면 쌀벌레가 생기죠? 이런 경우에는 쌀통에 마늘 한두 쪽을 넣어 두세요. 이 쌀로 밥을 지을 때는 식초를 한두 방울 넣으면 윤기도 생기고 맛도 좋아요

7.
욕실의 거울에 김이 서릴 때 감자를 잘라서 거울에 문지르고 하얀 전분을 닦아내면 거울의 더러운 것들이 지워질 뿐 아니라 김서림도 방지할 수 있어요. 또 부엌 배수구의 오물 거름통은 쉽게 더러워져서 관리가 힘든데요, 10원짜리 동전 4~5개를 넣고 거름통에 매달아 놓으면 신기하게도 음식찌꺼기가 덜 부패되고 깨끗하답니다.
8.

북어 등의 건어물은 습기에 매우 약해 곰팡이가 발생하기 쉽다. 이 때 건어물과 함께 건조된 녹차 찌꺼기를 보관하면 방습과 방충이 해결된다.

9.

솔이 들어가지 않는 긴 물병을 씻을 때는 어떻게 하세요? 저는 굵은 소금과 물을 약간 넣어서 마구 흔들어줘요. 한번 더 헹궈내면 아주 깨끗하답니다

10.

원두커피를 마신 뒤 남는 찌꺼기를 잘 말려두었다가 신발장 안이나 싱크대에 놓아두면 나쁜 냄새가 없어져요. 재떨이에 깔아두어 담배냄새를 줄일 수도 있구요. 찌꺼기가 쏟아지지 않게 하려면 오목한 통에 넣어두거나 망에 싸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 쉼터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쌀뜨물 생활 활용법  (0) 2009.01.27
물먹는 하마 만들기  (0) 2009.01.23
알뜰빨래상식  (0) 2009.01.23
알면 편한 생활의 지혜 총정리  (0) 2009.01.23
숯 하나로 우리 집을 깨끗하게  (0) 2009.01.23